근황
중국, 쿠바 여행기 등등 쓰다만 상태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신변에 몇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 퇴직을 했고
- 인생 최장기 휴가 생활을 즐기고(?)
- 인도 여행을 다녀와서
- 이직을 했습니다
작년에 백남중 부장님께서 공개해주신 장애인을 위한 인터넷의 온라인 버전을 작업하겠노라 약속 드렸는데, Gitbook에 만들었더니 보기는 좋으나 기능이 부족해서 Git pages로 옮기려고 맘 먹고는 그 과정을 너무 질질 끌었네요.
아무튼, 최근 회사의 바쁜 일을 좀 정리하고 나서 맘먹고 Jekyll을 이용한 Git pages를 만들어보니 제 블로그도 옮기는 게 어떨까 싶었습니다.
또 이사
AWS freetier가 끝나고 유료로 몇 개월째 사용 중인데, 이제 테스트할 환경이 따로 생기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서버를 계속 유지하는게 딱히 의미가 없어보였습니다.
그래서 Github로 옮겼습니다. 과거에 비해 이제는 글 쓰는 빈도가 낮아서 이사가 더 잦게 느껴집니다.
10년 넘게 유지하면서 플랫폼이나 서버가 여러번 바뀌고, 유실된 자료도 제법 나왔습니다만 아쉬워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어쨌거나 Github가 망하지 않는다면, 이 사이트는 유지되겠죠.
기약 아닌 기약
읽어야 할 책도, 밀린 글도 많이 쌓여 있습니다만,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해결하려고 합니다.
가끔 다시 뵙죠.
–
뱀발
- disqus로 댓글을 통합하는데 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이건 뭐… 해결해 봐야겠지만, 시간이 좀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 태깅, 검색 기능 등이 현재는 전혀 없습니다. 테스트하면서 넣어봐야죠.
- 이젠 구독자도 거의 없지 싶지만, RSS가 나가는지도 확인은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