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한국 정부가 MS에 Vista 발표 연기를 요청했다가 무시당한 굴욕 사건도 있었습니다만, 참 이래저래 황당한 현실입니다.
실제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데 ActiveX가 필요없다는 것은 많은 전문가 분들이 말씀해주신바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ActiveX를 이용할 수 있어야만, 인터넷 뱅킹, 온라인 게임, 공문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
오픈웹은 이런 상황을 조장한 정부(행정자치부,정보통신부,금융결제원 등)를 상대로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조정 신청을 법원에 낸 바 있습니다. 1차 원고인단 83인이 여기에 동참했고, 이제 2차 원고인단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작년(2006년) 5월부터 계속된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금융결제원, 정보통신부 등은 아무런 개선 의지를 보이지 아니하여, 어찌할 수 없이 소송을 제기하게 되었습니다. 83명의 1차 원고인단이 금융결제원을 상대로 일인 당 500만원씩, 합계 4억1500 만원의 손해배상을 구하는 법정절차를 개시하였습니다. 관련 서류는 여기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께서 추가로 참여하시기를 희망해 오셨습니다. 따라서 제2차 원고인단을 모집합니다.
...중략...
오픈웹의 원고인단 참여 사이트는 보안이 유지된 사이트 입니다. 소송과 관련된 여러분의 모든 정보는 암호화되어 교신됩니다. 따라서 그리로 가는 경우, 인증서를 설치하겠는지를 묻는 창이 뜹니다. 인증서 발급자는 오픈웹에 서버를 제공해 주시고 unfix.net의 관리자로 계시는 정태영(Tae-young Jung)님 입니다. 믿을 수 있는 분입니다(제가 보장합니다 :) ) 따라서 인증서 설치를 수락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에는 모든 가입정보가 암호화 되어 교신됩니다. ActiveX 는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필요 없습니다!! MS 윈도가 없어도 됩니다!!!
오픈웹 사이트로 가시면, 여러분도 2차 원고인단이 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웹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