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Series: 웹 접근성에 대한 오해

웹 접근성에 대한 오해

Posted in IT/웹

이 글은 특정 업체를 비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이 포스트들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현재의 국내 웹 사이트의 접근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우리 회사 제품을 쓰는 게 좋다고 말하고 있는 내용이다. 다분히 광고의 의도가 포함된 글이기에 이렇게 반박의 글을 쓰는게 우스운 모양새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분명하게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있어 키보드를 잡고 앉게되었다.

이 글은 웹 접근성에 대한 오해(총 2편) 시리즈의 1번째 글입니다.

웹 접근성에 대한 오해 2

Posted in IT/웹

글이 미완성인 상태로 잠깐 배포된 점 죄송합니다. 쓰다보니 갈수록 길어져 포스트가 상당히 늦어졌습니다.

일단 몇 가지 정리하고 글을 시작했으면 합니다. 이는 지금 작성하는 글이 반박에 대한 반박이기 보다는 근본적인 내용을 다루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1. 제가 최초에 반박글을 작성할 때 toysun님의 포스트가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제품 자체에 대한 무조건적 반대가 아니라 글 중 일부분이 대중에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오해를 정정하고자 한 것입니다.
  2. 제 글에 toysun님께서 달아주신 댓글은 특정 솔루션을 만드시는 입장을 강변하기 위해 쓰여졌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제 글의 어조나 내용을 꼼꼼히 살펴주시지 않았다는 느낌이 듭니다.
  3. 몇 달에 걸쳐서 글을 쓰다보니 역시 두서가 좀 없습니다만 이해해주시리라 믿습니다.
  4. 자, 그럼 늘 하던대로 본문은 반말로 나갑니다.
이 글은 웹 접근성에 대한 오해(총 2편) 시리즈의 2번째 글입니다.